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Quota > Quota-1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How to config Quota for Linux




이 문서는 나우누리 Linux동호회의 이정균님이 번역한 문서이며
How to config Quota for Linux 변역문에 대한 저작권은 이정균님의
판단에 따릅니다.






작 성: Albert M.C. Tam
갱신날짜: 1996년 7월 27일(토) 21:04:38 PDT
번 역: 이 정균
번 역 일: 1996년 12월 18일(수)

  • 이 문서는 Albert M.C. Tam (bertie@scn.org)에 의해 작성되었다. 이 문서는 비 상업적인 목적으로는 저자와 편집자의 이름, 그리고 이 주의사항을 첨부하고, 문서가 수정되지 않은 상태로 사용,복사,배포할 수 있다. 이 문서가 유용한 글이 되기를 바라면서 배포되었으나, 표현되거나 함축된 말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은 할수 없다. 이 문서내에 포함된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는데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 문서내에 포함된 내용으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에러나 피해에 대해 저자와 편집자 그리고 유지보수하는 사람은 어떠한 책임도 가지지 않는다.

    이 문서는 리눅스 호스트의 화일시스템에서 quota를 사용하는 방법 - 디스크 사용량을 부여하고, quota의 여러 명령어들의 사용방법등 - 에 대해서 기술한다. 이 문서는 커널 2.x(2.0.7에서 테스트하였다)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것이다. 이전 버전의 커널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업그레이드하기를 권한다.

    에러를 발견하거나 어떤 정보가 빠져있으면 bertie@scn.org 로 서슴치 말고 의견을 보내주기 바란다. 나는 감사히 여길것이다!!

  • Quota 는 다음의 두가지 방법으로 디스크 저장장치의 사용 제한을 할 수 있게 한다.

    1. 사용자가 가질수 있는 inode의 수
    2. 그리고 사용자에게 할당된 디스크 블럭의 수

    Quota는 사용자가 그들에게 부여된 디스크의 제한 용량 이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며, 시스템의 디스크 공간을 무제한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한다.

  • Quota는 커널 버전 1.3.8x 부터 지원하며, 커널 2.0이상에서도 역시 지원한다. 만약 당신의 시스템이 quota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업그레이드하기를 권장한다.

    현재, quota는 ext2 화일 시스템에서만 동작한다.

  • 커널 : 커널 2.0대의 소스는 다음 장소에서 구할수 있다.

    아마 현재는 다들 2.0이상 또는 2.1대의 개발버젼을 사용하는 사람도 다수일것이라 생각된다. 위의 site는 현재(98.9.27일 기준) 접속이 안되는 듯 하다. 원문에 나와 있는 site이길래 그냥 그대로 올려 놓는 것 뿐이면 밑의 ftp://ftp.kernel.org 를 이용하기를 바란다.

    quota 프로그램 : 당신이 가지고 있는 리눅스 배포판에 따라 시스템에 quota가 깔려져 있을수도 있다. quota 프로그램의 소스는 다음의 장소에서 구할 수 있다.

    quota program link역시 못찾는다. 한번 click을 해보기를 바란다. 혹시 내가 확인했을때 서버가 죽어 있는 것일수도 있으니까..



    >> 다음 : 환경설정



  •     



     Home > Lecture > Quota > Quota-1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