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Omni > Omni-2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2. Default 등록정보(1)



Edit를 click하고 나면 옆의 그림과 같이 Default 등록 정보라는 창이 뜹니다. 이 창의 내용을 살펴 보도록 하죠.




이 부분은 위의 그림과 같이 9개의 설정사항이 있습니다.

   Server IP ..

    이 부분은 자신이 할당 받은 IP address를 적습니다. 만약 dynamic IP를 할당 받으셨다면 dos창에서 winipconfig라는 명령어로 IP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Server Name ..
    이 부분은 자신의 Domain Name을 적습니다.

                ex> oops.org
                    oops.org
    안적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왜냐면.. 이용하시는 Name Server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할당 받은 IP를 따라서 알아서 들어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Perl을 test하기 위해서 웹서버 돌리신다면. 지정해 주시는 것이 편할 겁니다. 물론 hosts 파일 편집하시는 거 잊지마시고.. hosts파일 편집은 win95 p2p 네트워킹 <3>을 참조하세요.. 집에서 Perl을 test하기 위해서 돌리시는 거라면 위의 그림과 같이 컴퓨터 이름만 지정해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hosts파일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지 http://pool 이런식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Server Root ..
    이 부분은 root설정 부분입니다. 자신의 홈페이지가 들어가 있는 폴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http://hostname.ml.org를 찾는 폴더를 말합니다. 저는 c:\program\internet\home으로 지정했습니다.

   Default Index ..
    이 부분은 도메인이나 IP address로 접속했을때 첫화면을 보여줄 파일 이름을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default로 index.thml이 지정 되어 있을 겁니다. 안되있으면 맘에 드시는 걸로 바꿔 지정해 됩니다.(보통 거의 기본으로 index.html을 사용합니다.)

   Admin Email ..
    이 부분은 자신의 Email주소 써주세요..

   Use Custom Error Template & Error Template ..
    Error가 발생했을때 보여주는 Page에 대한 정의 같더군요. Apache의 redirection error을 설정하는것과는 조금 다른듯 합니다. 물론 omni에서도 redirection을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default로 사용하는 것이 무난할 듯 하군요.




인증을 필요로 할때 필요한 설정인것 같습니다.(help file이 없어서 정확하게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omni web page에 가면 FAQ가 있기는 하지만 귀찮아서..^^ read-only mode는 인증이 없이 그냥 읽기 기능만 부여 하는 것 같고요 Master Key는 특정 password만 넣으면 되는 것 같으며 User and Directory는 User를 생성하여 login password를 부여한는 듯 합니다 물론 제 추측입니다..^^





인증에 필요한 User나 group을 생성하는 곳입니다.




>> 이전 : OmniHttpd alpha7 소개 및 설치
>> 다음 : Default 등록정보(2)



    



 Home > Lecture > Omni > Omni-2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