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Omni > Omni-1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1. OmniHttpd alpha7 소개 및 설치

이번 강좌는 Windows95에서 WebServer운영하기를 준비했습니다. 아직 리눅스라든지 Win NT를 접하지 못하였거나 운영하는데 자신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WebServer에 대한 맛보기를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 Program만으로도 운영의 묘미를 살리면 리눅스나 NT보다 서비스가 전혀 뒤떨어 지지 않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설치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 강좌에 필요한 Web Demon의 이름은 위의 제목과 마찬가지로 OmniHTTPd 2.0 alpha 7로서 아직은 alpha 버젼입니다. alpha 버젼이라는 것은 개발자 버젼이라는 말로서 beta 버젼이라는 말을 들으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beta 버젼이라는 것이 개발을 마치고 사소한 bug를 잡기위해서 공개하는 것을 말하는데 alpha 버젼이라는 것은 그 전단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 Program이 alpha버젼이기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는 M$의 Personal Webserver보다 훨씬 낳더군요. 원래 제가 강좌를 하려고 했던 버젼이 alpha 6 버젼이었지만 현재 사용기한이 지나버렸고 버젼 8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새로이 강좌를 올립니다. 하지만 지난버젼과 별로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일단 oh20a8.exe라는 파일을 다운받아서 바로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맘에 드시는 데다가 설치를 하시고요. 운영하는 부분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치 file은 직접 (c) Omnicron, Inc.로 가셔서 Download 받으실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시작 프로그램의 프로그램 안에 OmniHTTPd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것을 실행을 하면 바탕화면에 로고가 떴다가 사라지고 옆의 그림과 같이 Tray(작업표시줄)에 Icon이 등록 됩니다. 이것을 duble click을 합니다.



실행을 하고 나면 오른쪽의 그림과 같이 controll window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Admin탭의 Properties를 선택합니다.


























Properties를 선택 하면 왼쪽 그림과 같이 Configuration 창이 나타 납니다. 이 창을 보면 왼쪽에 Virtual Servers in this Profile 이라는 부분과 오른쪽에는


               Web Server Global Settings...
               Default Virtual Settings...
               Web Server profiles..
이 있습니다.
일단 먼저 왼쪽의 [Virtual Servers in this Profiles: ]란을 보겠습니다.

[Virtual Server in this Profiles: ]란에 보면 Default가 있고 add가 있고 edit, delete가 있고 밑에 모라구 욕써놨습니다.. 다 무시하고 Default를 클릭하고 edit를 클릭합니다. 그럼 default 등록정보라는 창이 뜹니다. 그럼 이 부분을 선택 설정해 볼까요..



>> 다음 : Default 등록정보(1)



    



 Home > Lecture > Omni > Omni-1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