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Wg21 > Wg21-6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6. GateKeeper(1)



앞에 까지 그대로 따라 왔으면 GateKeeper 설정을 할 필요 없이 바로 Client setting을 하고선 사용을 할수가 있다. 성질이 급한 사람은 바로 Client Setting page로 넘어가기를 바란다.

GateKeeper는 Wingate의 처음이자 마지막이라고 할수 있다. 이것은 보통 Wingate의 작동, 모든 관리자의 작업, 그리고 관리자가 할수 있는 어떤 설정 역시 이곳에서 할수 있다. GateKeeper는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GateKeeper의 어떤 부분은 WindowsNT의 Domain User설정과 아주 비슷하게 보인다.


GateKeeper에 login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TCP/IP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Wingate가 실행중에 있어야만 한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을 보면 WinGate 2.1 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다. 이 folder의 내용을 보면 오른쪽의 이미지에 보이듯 GateKeeper, Readme, Start WinGate Engine, Stop WinGate Engine, Uninstall Wingate, Wingate 2 Help 와 같이 6개의 단축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 것이다.

  • GateKeeper
    GateKeeper를 실행하는 file이다. 앞으로 계속 설명해 나갈 것이다.
  • Readme
    WinGate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
  • Start WinGate Engine
    WinGate를 시작할때 사용한다. wingate는 처음 부팅할때 자동으로 실행이 되므로 별로 쓸일이 없다. 제어판서비스에서 시작 설정을 수동으로 해 놓았으면 아마 쓸일이 있을지도 모른다..^^
  • Stop WinGate Engine
    WinGate를 중지할때 사용한다.
  • Uninstall WinGate
    Wingate2.0부터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 등록이 되지를 않는다.(물론 1.3.X 대 버젼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러니 wingate의 삭제는 이 file을 이용해서 해야 함을 상기해 두자.
  • Wingate 2 Help
    Wingate 2의 도움말이다. 비록 영어이지만 그리 어렵지 않은 영어로 되어 있다. 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사람이라면 충분히 볼수 있는 내용이다.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참조할 만 하다. 이 강좌 역시 이 file과 http://www.wingate.comFAQ를 참조해서 작성되는 것이다.
그럼 GateKeeper를 click한다.





GateKeeper를 처음 실행을 하는 것이라면 Password를 Blank로 넘어 가야 한다. 아직 Password가 지정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Password를 넣어 보아야 log in이 될리가 없다. WinGate location 부분은 원격관리를 위해 address를 지정해 주는 것이므로 일단은 그냥 나두고 넘어간다. 원격으로 log in을 하는 것은 뒤에서 설명을 할 것이니, 일단 OK를 그냥 누르자.




그대로 해석을 하자면 "특정한 Password가 없다. Password없이 계속 실행 하겠느냐?" 라는 물음이다. 당돌 확인을 누르고 넘어간다.



이것도 대충 해석을 하자면 "System상에서 권한을 가지기 위해서는 Password를 꼭 변경해야만 한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냥 확인을 누른다.




처음 실행이라면 Old Password 부분은 Blank로 나두고 Password, Confirm부분만 적어 주면 된다. 맘에 드는 Password를 두군데 똑같이 적어 준다.



>> 이전 : wingate Installation(4)
>> 다음 : GateKeeper(2)



    



 Home > Lecture > Wg21 > Wg21-6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