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Wg21 > Wg21-3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3. wingate Installation(2)



Basic Services는 기본적으로 Wingate가 service를 해줄 것들을 지정하는 것이다. 일단 Default로 나두되, Install supprot for HTTP(WWW)Install supprot for FTP 두 부분을 약간 수정해 줘야 한다. window 95 or 98 사용자들은 상관 없이 그냥 넘어 가면 된다. 그 이유는 WindowNT의 경우에는 처음 설치를 하면 Default로 IIS를 설치를 하게 된다. 그러므로 IIS에 포함되어 있는 web demon과 ftp demon이 사용하는 portwingate가 사용하는 port가 충돌이 일어 나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1. IIS service를 중지하고 사용을 한다.
  2. WIngate의 port를 바꿔준다.
두가지의 방법이 있다. 이제 두번째 방법의 setting을 할것이다.
먼저 Install supprot for HTTP(WWW) 옆의 advanced button을 click한다. 그럼 아래의 그림과 같은 창이 뜰것이다.


Enable supprot for an existing WWW server를 체크를 한다. 다음 아래의 Server 부분에는 wingate가 설치되는 컴퓨터의 IP address를 적어 주고 Port는 Web demon이 사용하는 port 번호를 넣어준다. 그냥 default로 80이 지정되어 있으니 port는 그냥 두면 될것이다. 다음 제일 하단의 WinGate WWW Proxy port에 적혀있는 80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다른 port 번호로 고쳐 준다. 대충 81번으로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OK를 click하고 Basic Services 창으로 다시 빠져 나온다.
이 부분의 설정은 wingate를 설치할 computer에서 web demon이나 ftp demon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 설정을 하는 것이다. 운영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은 아무 설정을 안해도 된다.


다시 Basic Services창에서 Install supprot for FTP 옆에 있는 advanced button을 click을 한다.


Enable supprot for an existing FTP server를 체크를 한다. 다음 아래의 Server 부분에는 wingate가 설치되는 컴퓨터의 IP address를 적어 주고 Port는 Web demon이 사용하는 port 번호를 넣어준다. 그냥 default로 21이 지정되어 있으니 port는 그냥 두면 될것이다. 다음 제일 하단의 WinGate FTP Proxy port에 적혀있는 21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다른 port 번호로 고쳐 준다. 대충 22번으로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OK를 click하고 Basic Services 창으로 다시 빠져 나온다.
이 부분 역시 wingate를 설치할 computer에서 web demon이나 ftp demon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 설정을 하는 것이다. 운영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은 아무 설정을 안해도 된다.

다시 OK 버튼을 click한다음 Basic Services창으로 돌아간다음 NEXT를 click하고 다음으로 넘어 간다.



>> 이전 : wingate Installation(1)
>> 다음 : wingate Installation(3)



    



 Home > Lecture > Wg21 > Wg21-3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