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Wg21 > Wg21-13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13. Client Setting(4)



  • Netscape Mail & News reader

    [Step 1] : [Edit]▶[Preference]▶[Mail & Nesgroups]▶[Mail server]
    [Step 2] : Outgoing Mail(SMTP) server 에 wingate의 ip를 넣는다.
    [Step 3] : Incoming Mail(POP3) server 에 wingate의 ip를 넣는다.
    [Step 4] : User Nmae에는 id#mailserver의 형식으로 넣는다
    [Step 5] : [Newsgroup server]에 역시 wingate의 ip adderss를 넣는다.
    [Step 6] : 나머지 setting은 wingate를 이용하는데 하등의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주의 사항

    1. Mail에서 User name부분에 ID#MailServer의 형식으로 들어 가는 것에 주의하자. #기호는 GateKeeper의 POP3 proxy에서 변경할 수도 있다.

  • Microsoft Outlook

    [Step 1] : profile을 open한다.
    [Step 2] : Services tool을 선택한다.
    [Step 3] : Internet mail을 click하고 Properties를 click한다.
    [Step 4] : internet mail server field에 wingate의 ip를 넣는다.
    [Step 5] : Account field에 ID#mailserver의 형식으로 넣는다.
    [Step 6] : Password를 적고 실행을 한다.

    주의 사항

    1. Account field에 ID#MailServer의 형식으로 들어 가는 것에 주의하자. #기호는 GateKeeper의 POP3 proxy에서 변경할 수도 있다.

  • Outlook Express Mail & News

    [Step 1] : [도구]▶[계정]▶[추가]▶[메일] 을 선택한다.
    [Step 2] : 표시 이름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Step 3] : 전자우편 주소에 자신의 메일 계정을 적는다.
    [Step 4] : 수신서버에 wingate의 ip address를 적는다.
    [Step 5] : 전송서버에 wingate의 ip address를 적는다.
    [Step 6] : 로그온 정보를 선택하고 계정이름에 ID#PopServer를 넣는다.
    [Step 7] : 메일 계정 이름은 맘에 드는 걸로 정한다.
    [Step 8] : 연결 종류는 Lan으로 연결을 선택한다.
    [Step 9] : [도구]▶[계정]▶[추가]▶[뉴스] 을 선택한다.
    [Step 10] : 표시 이름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Step 11] : 전자우편 주소에 자신의 메일 계정을 적는다.
    [Step 12] : NNTP서버에 wingate의 ip address를 적는다.
    [Step 13] : 뉴스 계정 이름은 맘에 드는 걸로 정한다.
    [Step 14] : 연결 종류는 Lan으로 연결을 선택한다.

    주의 사항

    1. 로그온 정보의 계정이름에 ID#MailServer의 형식으로 들어 가는 것에 주의하자. #기호는 GateKeeper의 POP3 proxy에서 변경할 수도 있다.

  • Eudora

    [Step 1] : [menu]▶[tool]▶[option]▶[Category]▶[Getting strat] 을 선택.
    [Step 2] : Pop account filed에 ID#PopServer@wingate ip 형식으로 넣는다
    [Step 3] : [Getting start]밑에 Connect Method에서 Winsock을 활성화한다.
    [Step 4] : [Category]▶[Personal Information]을 선택.
    [Step 5] : 위와 같이 Pop account를 적고 Return field에 자신의 email주소를 넣는다.
    [Step 6] : [Category]▶[Hosts] 선택.
    [Step 7] : Pop account에 위와 같이 한번더 적고 SMTP에 wingate ip를 넣는다.
    [Step 8] : [Category]▶[Checking Mail]에서 Pop account를 다시 넣는다.
    [Step 9] : [Category]▶[Sending Mail]을 선택한다.
    [Step 10] : Return Address에 자신의 E-mail 주소를 넣는다.
    [Step 11] : SMTP field에 wingate의 ip address를 넣는다.
    [Step 12] : 이 외의 설정은 아무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

    주의 사항

    1. Pop Account에는 무조건 ID#PopServer@wingaet ip address의 형식으로 넣으며 Return Mail에는 정식 E-mail 주소를 넣는다. SMTP에는 wingate의 ip address를 넣어주면 된다.

  • FORTE Free Agent v1.0

    [Step 1] : [Free Agent Setup]▶[Options]▶[Preferences..]▶[System profile]
    [Step 2] : News Server field에 wingate의 ip address를 넣는다.
    [Step 3] : Email Server field에 wingate의 ip address를 넣는다.
    [Step 4] : 이 외의 설정은 아무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


14. 후기

참으로 힘든 강좌였다. 3일밤을 꼬박 새면서 HTML로 코딩을 하느라고 지금 거의 제정신이 아니다. 그만큼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만으로도 보람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부탁이라면 이 강좌가 도뭉이 되었다면 방명록이나 남겨 줬으면 한다. 그리고 질문은 절대 E-mail로는 사절이다. QnA 게시판을 이용하기를 바란다. E-mail로 질문을 한다고 해서 답변을 안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메일 체크는 거의 열흘에 한번정도 밖에 안하지만 게시판 검색은 거의 매일 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면 메일로 질문하는 것이 더 느린 답변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될것이다. ^^



>> 이전 : Client Setting(3)



    



 Home > Lecture > Wg21 > Wg21-13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