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Wg21 > Wg21-11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11. Client Setting(2)



program자체에서 firewall기능을 제공하는 emulator와 지원하지 않는 방식의 emulator의 설정이 다르다. firewall기능의 제공하지 않는 emulator의 경우 wingate machine으로 일단 접속을 하여서 외부로 나가야 하는 것에 반하여, firewall 기능을 제공하는 netterm의 경우 firewall setting을 해주고 나서 외부로 바로(wingate를 거치지 않고) 나가야 한다.

  • default telnet emulator of WinodwsNT 0r 95, 98

    [Step 1] :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telnet]을 선택
    [Step 2] : [연결]▶[원격시스템]▶[호스트이름]에 wingate의 ip를 넣고 연결
    [Step 3] : wingate> 가 뜨면 접속을 원하는 주소넣고 ENTER를 누른다.

    주의 사항

    1. wingate>에서 ENTER를 눌러도 접속이 안되면 Ctrl+Enter로 실행한다. 아마 wingate 2.0 version에서 이런 bug가 있는듯 하다.

  • DataMan Pro 3.82 or DataMan 98

    [Step 1] : [파일]▶[텔넷연결]▶을 선택
    [Step 2] : [호스트이름]에 wingate의 ip를 넣고 연결
    [Step 3] : wingate> 가 뜨면 접속을 원하는 주소넣고 ENTER를 누른다.

    주의 사항

    1. wingate>에서 ENTER를 눌러도 접속이 안되면 Ctrl+Enter로 실행한다. 아마 wingate 2.0 version에서 이런 bug가 있는듯 하다.

  • Netterm

    [Step 1] : [option]▶[Setup/Global Setting]▶[Firewall] 을 선택한다.
    [Step 2] : Firewall IP Address or Hostname 에 wingate의 ip를 넣는다.
    [Step 3] : Firewall Port Number에 wingate의 SOCKS port nunmer를 넣는다.
    [Step 4] : Socks Firewall을 선택한다.
    [Step 5] : 접속할때 wingate를 거치지 않고 바로 접속을 한다.

    주의 사항

    1. Connect에서 자신이 접속 하고자 하는 주소를 바로 넣는다. windows에 기본으로 들어 있는 telnet emulator나 DataMan과 같은 일반 text telnet 프로그램에서는 wingate prompt를 통해서 나가는 것과는 달리 Netterm 이나 Winterm 이나 Hanterm 계열은 이런식으로 접속이 되는듯 하다. Winterm과 Hanterm은 실험해 보지 않았다.



>> 이전 : Client Setting(1)
>> 다음 : Client Setting(3)



    



 Home > Lecture > Wg21 > Wg21-11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