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Sg20 > Sg20-2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2. Configurations



reboot을 했다면 시작▶프로그램▶SyGate▶SyGate Mannager 가 생성이 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실행을 한다. 그러면 오른쪽의 그림과 같이 tray에 SyGate Icon이 등록이 된다.





tray icon을 mouse 오른쪽 button으로 click하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뜨며, 이 창에서 제일 위의 curser가 있는 Configure...을 click 한다.






여기서만 간단하게 살펴 보도록 하자. 왼쪽 상단의 How do you connect to Internet part 에서는 medem을 사용하는지 아니면 cable mode이나 ADSL을 사용하는지 둘중에 하나를 선택 하면 된다. 전용선 사용자라면 Though Cable Modem/ADSL 을 선택하면 된다. Modem 사용자는 Through Dial-Up Networking을 선택하면 된다. 세번째는 AOL (American OnLine) service를 사용하는 사람들에 해당 되므로 우리는 전혀 상관없다. 또한 trial version으로 받은 program에서는 지원이 안된다.

Dialup Setting part는 modem 사용자들을 위한 부분이다. Dialup Entry는 전화접속 스크립트를 작성해 놓은 list가 뜨게 된다. 여러곳의 ppp를 사용하는 사람은 여러개의 entry가 있을 것이며, 하나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하나만 있을 것이다. Hangup Automatically 부분은 장애가 있을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redial을 하도록 하는 option이다. 적당히 정하면 될것이다. 또는 기본으로 사용해도 별 무리는 없다.

왼쪽 상단의 Cable Modem/ADSL Setting part를 보자. 이것은 cable modem/ADSL과 연결되어 있는 NIC를 설정하는 것이다. Cable modem이나 ADSL을 사용하면서 SyGate를 이용해서 공유를 하려면 NIC가 두장이 필요하다. 한장의 cable mode/adsl과 연결을 하기 위한 것이며, 다른 하나는 client들과 연결을 하기 위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Cable Modem/ADSL Setting 에서 Cable Modem/ADSL과 연결되는 NIC를 지정을 하고 그 밑의 Select Network Adapter for LAN 부분에서 내부 LAN을 구성하는 NIC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Cable Medem/ADSL 사용자들은 Cable Modem/ADSL Setting에서 지정을 하면 Select Network Adapter for LAN part는 알아서 자동으로 지정이 된다. 2개 이상의 NIC가 있을때는 수동으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왼쪽 하단의 4개의 check option을 살펴 보자.


  • 이것은 SyGate의 새로운 version이 나오면 자동으로 감지를 하겠다는 option이다. 쓸데없는 기능이니 check하지 마라. network에 부하를 걸리게 할 요지가 있다.(미미 하기는 하지만..)

  • check를 하자. 시작할때 SyGate를 자동으로 실행을 하도록 하는 option이다. 단 Modem 사용자들은 check를 하기 전에 잘 생각을 해보자. 접속은 곧 돈이기 때문이다. TT선 사용자들도 check를 하면된다.

  • DHCP server의 역할을 담담하게끔 하는 option 같다. Wingate의 DHCP service와 비슷한 것 같다. 별 쓸모가 없으니 check 하지 말고 넘어가자.

  • Log file을 만드는 option이다. service할 것이 아니라면 log는 곧 짐이므로 check를 하지 말자.

자 여기 까지 했으면 설정을 끝이다. 아주 간단하게 끝났다. 그러면 상단의 Status 로 이동을 하자.

이곳에서 SyGate가 동작상태인지 정지 상태인지를 파악 할수 있으며 SyGate를 통해 전송되는 상황을 파악할수 있다. License 부분이 trial이 아니라 3Users로 등록이 되어 있다고 내게 serial No.를 요구하지 말았으면 한다. 난 Linux의 masquerading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런 돈주고 사용해야 하는 program은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 그러니 자연히 내가 serial을 알리가 없으며 알고 싶지도 않다. 이건 단지 강좌를 위해 internet에서 받아온 그림에 불과하다. 그러니 제발 내게 serial을 요구하지 말았으면 한다. DIY하기 바란다.



아직 내부 LAN이 구축이 안된 상태라면 앞의 win95 peer 2 peer 강좌를 참조하기를 바란다. 그곳에 있는 내용대로 셋팅을 하고 SyGate를 위한 Client setting에서 주의 할 것은 gateway를 SyGate가 설치되어 있는 computer의 Private IP address를 적어 주면 된다. 또한 Private IP address영역을 지정할때 192.168.*.* 대역에서 설정을 하도록 하길 바란다. 그리고 client의 DNS server는 Server의 IP address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Internet에서 운영되고 있는 DNS server를 지정해 줘야 한다. Proxy제품을 사용할때는 DNS server를 wingate machine으로 잡아야 하지만 SyGate는 Proxy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Internet에서 운영되는 즉 SyGate machine에서 설정한 DNS를 설정해 줘야 한다.

SyGate 한국 판매처인 모사에서 발표한 Client에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들이다.

Web Browser, Email Reader, News Reader, FrontPage 98, ICQ, IRC, Diablo, Ping, CuteFTP, WS_FTP, pcANYWHERE, MS CHAT, DNS, Ultima Online, Traceroute, MS Netmeeting, RealAudion, Telnet, GameSpy, DHCP server, InternetPhone, NetShow, StarCraft, Quake II, Net2Phone

FTP를 사용할때 약간의 문제점이 있다. 일단 FTP client (Cute FTP 나 Ws_FTP 등)을 이용할때는 FTP client 설정에서 firewall부분에서 Passive를 체크해 줘야 접속이 가능하다. Command line을 이용해서 FTP를 사용하거나 Web browser를 이용해서 FTP를 접근 할 시에는 잘 될때도있고 안될때도 있다. 주의 하기 바란다.



>> 이전 : Installation



    



 Home > Lecture > Sg20 > Sg20-2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