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Servu > Servu-7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8. Anonymous user account 등록 (1)



anonymous 계정이라는 것은 인증을 받지 않은 user를 말한다. 즉 anonymous 또는 ftp 라는 ID로서 자신의 E-mail 주소를 Password로 해서 접근을 할수 있는 것을 말한다.

제일 먼저 오른쪽의 User창에서 * default *를 선택하고 왼쪽 하단의 Delete button을 click해서 지워 버린다. 다음 New button을 누른후 Anonymous라고 적는다. Username에 Anonymous 라고 적는다. Group name은 아직 group을 만든 것이 없으니 공란으로 넘어 간다. 굳이 group은 지정을 안해도 상관은 없다. Password 는 anonymous 설정에서는 비워둔다. username을 Anonymous로 등록을 하면 password는 자동적으로 E-mai address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꼭 공란으로 남겨둬야 한다. Home Directory 는 anonymous service를 할 directory의 경로를 지정해 주면 된다. Notes는 운영과는 전혀 상관없는 설정이다. 그냥 관리자가 이 user가 어떤 user인지 관리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그냥 써 놓는 ment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음 File/Directory access rules 부분에서 권한을 설정해 주어야 한다. 먼저 Add button을 click한 다음 Home directory의 경로를 적어 준다. 그럼 위의 그림과 같이 등록이 될것이다. 그럼 오른쪽 부분의 Files와 Directory, Sub-dirs 에서 적당한 권한을 설정해 주면 된다. 그럼 각각의 권한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일단 현재는anonymous 설정이니 Read와 List 그리고 Sub-dir의 inherit 만을 check하기 바란다.

file에 대한 권한에서 Read는 말그대로 읽기 권한이다. Write 역시 말 그대로 쓰기 권한 이지만, Rename 과 Delete 권한은 없다. Delete는 지우기와 Rename 권한을 가진다. Execute는 실행 권한을 가진다. 실제로 dll이 없는 그냥 단순한 실행 file로만 실행 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이 권한을 주었을때 원격에서 ftp를 통해서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수도 있지만 별로 유용한 권한은 아니다. Unix 계열에서의 execute 권한과는 조금 다르다.

Directory에 대한 권한에서 List는 말 그대로 directory의 list를 보여 줄것인가 아닌가의 권한이다. Make는 Directory를 만들수 있게 해주며 Remove 는 directory를 지울수 있는 권한을 말한다.

Sub-dirs에 대한 권한에서 inherit는 현재 directory의 권한들을 sub directory들이 그대로 계승 한다는 의미를 가진 권한이다.

또한 anonymous 에서 upload directory를 운영한다면 다시 Add button을 누르고 upload directory를 사용할 directory를 선택한다음 이번에는 Read, Write, List, Make, Inherit option을 주도록 한다. 보통 anonymous 계정에서는 쓰기 권한은 줘도 지우기 권한은 안주는 것이 일반적인 운영 방법이다.

그러면 이제 왠만큼 anonymous account에 대한 설정을 했으니 오른쪽 하단의 Store button 을 살며시 꾸욱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좀더 세세한 설정을 위해 오른쪽 상단의 button들에 대해서 언급을 해 보겠다.



>> 이전 : Default setting (4)
>> 다음 : User Account (2)



    



 Home > Lecture > Servu > Servu-7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