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Servu > Servu-5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6. Default Setting (3)



  1. 여기에서는 접근 권한을 설정을 할수가 있다. IP address 또는 Domain Name에 의해서 접근을 가능하게 또는 거부할수가 있다. 또한 Wilecard를 사용할수가 있다.

    일단 Access Rules에서 Edit Rule 부분을 보면 Deny access와 allow access를 볼수가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 거부할 명단과 허락할 명단을 지정할수가 있다.

    일단 위의 그림을 보면서 설명을 하겠다. 윗 그림 오른쪽의 Rules list에 보면 현재

      D: *.*.*.*
      A: 192.168.1.*
      A: *.poo.com

    이렇게 등록되어 진것을 볼수가 있다. 위와 같이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Deny access를 check 하고나서 Rules 에 *.*.*.*을 적은 다음 Add button을 click을 한다. 다음 Allow access를 선택하고 Rule에 192.168.1.* 을 적고 Add를 click한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계속 원하는 만큼 등록을 하면 된다. 등록하는 순서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수 있으니 잘 생각해서 해야 한다.

    일단 위의 등록 되어진 것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다. D: *.*.*.*D는 Deny의 약자이다. 그럼 A는 무엇인지 추측이 될것이다. 즉 *.*.*.* 의 IP에서 접근을 모두 거부하라는 것이다. A: 192.168.1.*는 192.168.1.* 대역에서의 접근을 허락한다는 의미이다. A: *.poo.com 는 poo.com 이라는 domain name을 가진 host들을 허락 하라는 의미이다.

    종합해 보면 일단 모든 곳으로 부터의 접근을 막은 후에 192.168.* 와 *.poo.com 의 접속만 허락을 하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순서가 바뀌면 그것에 따라 해석이 바뀔수 있으니 잘 생각해 봐야할 문제이다.





  2. log file에 대한 설정을 하는 곳이다. log file을 남기려면 Enable logging to file 를 check 하고 File name 에서 text file 하나를 지정해 주면 된다. 임의로 하나를 만들어 놓고선 지정을 하면 된다.

    log options 에서는 별 설명할 것이 없다. log 를 남기려면 적적히 check 해 주면 된다. 그리고 하나 언급할 것은 ScreenFile 이다. Screen 은 Serv-U 의 실행창의 log window 부분에 보여줄 것을 의미하며 File 은 위에서 지정한 log file에 기록을 남기는 것을 의미한다.



>> 이전 : Default setting (2)
>> 다음 : Default setting (4)



    



 Home > Lecture > Servu > Servu-5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