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Servu > Servu-3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4. Default Setting (1)



Serv-U 의 창의 용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을 하겠다.

일단 가운데 부분에 글들이 써있는 부분을 log window라고 한다. 이 log window의 글들은 기본적인 log를 보여준다. 즉 누가 현재 접속해 있으며 또한 누가 언제 login을 하였고 logout을 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게 된다. 또한 server의 상태에 변화가 있을때 마다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를 기록한다.

하단에는 전송량과 열려 있는 socket의 수, 접속해있는 user와 최대 접속 user 수, 그리고 현재 기록되고 있는 logfile의 수를 보여 준다.

그리고 다음은 icon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서버의 상태를 on-line 과 off-line의 상태로 만드는 icon이다. on-line 상태에서 click 하면 서버를 off-line의 상태로 만들며 off-line에서는 on-line의 상태로 해준다.
현재 접속해 있는 user들의 정보에 대해서 보여준다. 이 icon의 용도에 대해서는 뒤에 다시 언급을 할것이다.
log 창에 있는 내용을 block으로 지정한 다음 이 icon을 click 을 하면 clip board에 저장을 해 놓게 된다. word pad나 note pad 에서의 Alt-C 와 같은 역할을 한다.
log window의 내용들을 깨끗하게 지워준다. log file을 지우는 것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user들의 계정을 만드는 창을 띄어 준다. Setup의 Users와 동일하다.
Grooup들의 계정을 만드는 창을 띄어 준다. Setup의 Grooups와 동일하다.
Serv-U 의 등록 정보에 대해서 보여준다.

일단 Default로 접근 할수 있는 셋팅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

일단 기본적인 setting은 pull - down menu Setup에서 할수가 있다. Setup 에서는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FTP-server, IP-Access, Logging, Signon/off, Users, Groups 에 대해서 setting을 할수가 있다.



>> 이전 : First Starting
>> 다음 : Default setting (2)



    



 Home > Lecture > Servu > Servu-3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