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Servu > Servu-1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1. Serv-U FTP demon



Windows용 FTP demon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다. 처음 server를 운영 해 보는 사람들에게는 Windows NT 라든지 linux 및 기타 Unix server를 다룬다는것이 쉽지는 않다. 그렇기에 간단하게 우리들이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는 OS인 Windows 95/98에서 쉽게 운영할 수 있는 demon 중 FTP demon에서는 이 program이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듯 하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간단하게 FTP demon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Unix 계열에서는 Washington Univ에서 발표한 Wu-FTPd 를 가장 많이 사용하며 Windows NT에서는 일반적으로 IIS(Internet Information Server) 안에 들어있는 ftpd service를 이용한다. 물론 NT에서는 IIS를 이용해서 ftp server를 운영 할수도 있지만 간혹 NT server system에서 이 Serv-U가 돌아가는 system 역시 종종 볼수가 있다.

이 강좌는 Serv-U version 2.4를 기준으로 강좌를 하며 Windows 98 의 환경 하에서 설치 및 setting 하는 image를 보여준다. Serv-U 는 http://www.cat-soft.com 에서 구할수 있다.



2. Installation

일단 program을 다운받아 압축 file을 풀면 setup.exe라는 설치 file이 있다. 이것을 실행 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환영 메세지를 만날 것이다. Next를 click 하고 넘어가자.




Serv-U를 어디에다가 설치할 것인지를 묻는다. Default로는 c:\Program Files\Serv-U 에 설치가 된다. 다른 곳에 설치를 하고 싶다면 중앙의 Browse button을 click 하고선 원하는 위치를 선정하면 된다.




Components를 설치 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Serv-U application은 설치가 된다. 다음에 Manual 중에서 MS - word 문서로 된것과 ASCII 문서로 된것중 선택해서 설치 할수 있다. 즉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은 모두 문서에 해당한다. 문서를 설치하기 싫다면 전부 check 표시를 지우도록 한다.




설치 상의 설정은 모두 끝났다. file copy를 시작하겠다는 message 이다. Serv - U 의 설치는 이렇게 간단하다.




file copy를 진행을 보여주고 있다.




설치가 끝났다는 message이다. 이제 Serv - U 의 setting 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 다음 : First starting



    



 Home > Lecture > Servu > Servu-1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