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Wg21 > Wg21-1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1. What is Wingate?


wingate 2.1d에 대한 강좌는 WindoswNT 4.0기반하에 강좌를 진행한다. windows 95 또는 windows 98사용자들은 1.3.17 version을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솔직히 NT에서는 wingate를 별로 권장하고 싶지는 않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RAS, RIPwingate간에 routing 충돌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NT에서는 SyGate 또는 CSM proxyMS Proxy를 권장하는 바이다. 그러므로 원격 접속으로 즉, 집에서 회사의 컴에 연결을 하여 Internet을 사용하는데에는 약간 문제가 생길 소지가 다분하다. 물론 RAS를 사용하지 않고 local상에서만 쓴다면 별 지장은 없다.

참고 - 이 강좌는 Image의 용량이 상당히 많다. loading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과감하게 browser의 image loading 기능을 끄고 하기를 바란다. 왠만한 순서는 빠지지 않고 넣어두었으니 Image가 없더라도 설치를 하는데 별 지장은 없을 것이다.

wingate는 multi-rotocol server이고 일반적인 목적으로는 ip address를 할당 받지 못하는 computer들을 internet에 연결 할수 있도로 가능하게 하는 tool이다. 이 제품의 형태는 전통적으로 network 전문가들의 독점적 영역이고 비 전문가들에게는 새로운 개념이 많이 있다. wingate는 internet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Lan상의 User가 internet에 연결되어 있는 Lan상의 한 computer를 통해 internet에 접근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사실 wingate는 여러 internet service에 접속하기 위해 TCP/IP를 사용하는 어떤 network 상황에서든 사용된다. wingate는 internet에 연결되지 않은 intranet이나 , 회사간의 Wan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Lan, Wan, Internet을 통한 어떤 연결도 가능하며 wingate는 internet으로 접속을 제공하는데 쓰여진다. Wingate2.0부터 제공되어지는 Gate Keeper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이며 설정 프로그램이다. Proxy server 그 자체는 아니다.

  • Remote Administration(원격관리)
    wingate는 Gate Keeper라 불리는 원격관리툴을 사용하여 원격으로도 완전하게 제어하고 설정 할수 있다. Gate Keeper는 모든 설정과 monitoring 그리고 제어를 위해 wingate와 암호화된 TCP/IP연결로 통화를 한다. Gate Keeper는 환경설정을 위해서 쓰이지 본질적으로 internet접속 그 자체를 위한 것은 아니다. internet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ngate에 log를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 User database
    User database는 개인 user에 대해 기록하고 감시를 한다. Group역시 마찬가지 이다. 각 User나 Group별로 권한을 설정할 수도 있다.

  • Security Policies(보안정책)
    권한은 각 service에 대해 또는 사용자들의 전체적인 조건에 대해 할당된다. 그리고 user/group, 위치, 시간대 또는 각 특별한 요구의 한계에 제한을 둔다. 또한 보안상의 안전을 위해 인증 작업을 제공할 수도 있다.

  • Wingate Dialer
    wingate dialer는 internet연결의 일 외에도 여러가지 일을 한다. User가 접속해 있는 Server와 같은 다른 paramater와 같은 user/group에 의해 다른 ISP accounts가 형성되어지고 접속이 제한되어 진다.

  • logging
    모든 service는 log events가 형성되어 진다. 이것들은 log file이나 wingate의 log 폴더안의 servicename.log에 저장된다.

그 외에 여려가지 service가 있다.




>> 다음 : wingate Installation(1)



    



 Home > Lecture > Wg21 > Wg21-1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