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Wg1317 > Wg1317-2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2. Client에서 Appliaction의 Setting



설정

    edit tap의 Preferences...를 선택한다.








    Preferences창이 뜨면 오른쪽 하단 그림에서 처럼 Proxies를 선택하고 왼쪽 창에서 Manual proxy configuration을 선택한후 그 옆의 View...를 클릭한다.







    Manual Proxy Configuration 창이 뜨면 HTTPSocks 두 부분에 Server의 IP나 Host 이름(Server의 hosts파일에 지정해 준 이름)을 넣는다. 주의 할것은 나머지는 아무 것도 넣으면 안된다. 그리고 OK 버튼을 클릭한후 Netscape 를 사용하면 된다.
    Communicator 이하 버젼은 Option tap의 Proxy Preference에서 위와 같이 설정해 주면 된다. 그리고 Port에는 Server에 설치한 Wingate의 관리툴에서 Proxies Tab에서 지정해 준 port번호를 지정해 주면 된다. Wingate에서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을 사용한다면 netscape에도 http의 경우 기본적으로 80번으로 지정이 되어있다.

프로그램

    <1>Dataman Pro

    먼저 연결을 wingate가 설치된 Server로 연결한다. 우리는 서버의 ip를 192.168.0.1로 했었다. 또는 hosts file에 지정해준 host name으로 해도 된다.






    그러면 옆의 그림과 같이 Wingate>라는 Prompt가 떨어 질 것이다. 여기에서 자신이 접속하고 싶은 주소를 기입 하고 enter를 친다. 그러면 접속이 될것이다. 만약 이상 버젼을 사용한다면 wingate> prompt 에서 enter가 안먹는 현상을 겪게 될 것이다. 이때에는 ctrl + enter 를 실행하면 된다.

    <2>Netterm

    Option tap의 Setup/Global Settin을 연다. 그러면 옆과 같이 Global Setting창이 나타난다. 이 창의 Firewall tap에서 Firewall IP Address or Host Name에 Server의 IP나 host name을 넣는다. 그리고 아래의 3개의 Radio button 중에서 Socks Firewall을 선택 하고 OK를 한 후 Connect에서 자신이 접속 하고자 하는 주소를 바로 넣는다. 일반 text telnet 프로그램에서는 wingate prompt를 통해서 나가는 것과는 달리 Netterm 이나 Winterm 이나 Hanterm 계열은 이런식으로 접속이 되는듯 하다. Winterm과 Hanterm은 실험해 보지 않았다.

의 설정

    Connect를 클릭하면 Session 등록정보가 뜰것이다. Session 등록정보Firewall tap에서 Host Names에 Server의 ip나 host name을 기입한다. Port에는 Wingate에서 지정한 ftp port 번호를 넣어준다. 그다음 왼쪽의 Use Firewall에 체크를 한후 하단의 Firewall type에서 USER with no logon 을 선택한다. 주의 할것은 Advanced tap의 port는 접속할 ftp페이지의 포트 번호이기 때문에 기본으로 21로 설정을 해주면되고 Firewall tap의 port는 wingate의 port 번호에 맞춘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접속이 된다.

Clinet의 설정 - 이영득님의 글 참조

    News Client들은 별도의 설정이 필요가 없다. Agent건, OE건, Netscape건 NNTP를 wingate서버의 ip혹은 hosts파일 지정 이름을 사용하면 된다. Mail Client의 경우에도, SMTPPOP서버가 모두 wingate서버가 된다. 각자 실제로 다른 E-mail 서버를 쓰더라도 모두 wingate를 통해서 즉, wingate서버에서 지정한 SMTP, POP을 통해서 날라가게 되는 것이다. 이는 앞의 wingate 설치 강좌에서 SMTP POP을 설정 하는 부분을 봤을 것이다.
    Mail Client의 경우에는 대신 계정명을 실제계정명#실제서버라고, E-mail Address 에 해당하는 부분은 @대신 #을 쓰면 된다. Eudora처럼, 계정지정이 따로 없는 소프트웨어인 경우에만, E-mail Address를 실제계정명#실제서버@wingate머쉰 이라고 쓴다. 참고로, E-mail address#을 쓴 가상 Address를 쓰지 마시고, 원래 E-mail Address (누구@서버)를 사용해야 한다. 이것은 From: 헤더에 찍히는 것에 불과하지만, 상대방이 답신을 할 때도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이다.



>> 이전 : Server의 Setting



    



 Home > Lecture > Wg1317 > Wg1317-2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