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UWOO'S [ LIKE UNIX ] WORLD Home > Lecture > Servu > Servu-9  

HOME
WHAT's BBUWOO?
LInux AnNyung
Open Source
    GitHUB
    GitHUB (for PHP)
LECTURE
MINI LECTURE
QnA BOARD
ENGLISH POEM


WARNNING

강좌의 모든 권리는 본인 김정균에게 있으며 이 강좌를 상업적 목적 으로 이용
하거나 다른 곳으로 옮길시에는 본인의 허락이 있어야 한다. 이글의 가장 최신글은
http://oops.org 에서 확인할수 있다.



12. User Information



Serv-U 의 실행창에서 두번째 icon을 click하면 user들의 information을 볼수가 있다. 또한 user를 죽일수 있으며 몇가지 감시를 할수가 있다.

위의 그림은 cursor가 놓여져 있는 oops라는 user에 대한 정보가 하단에 나타나 있다.



  1. 이 option은 사용자를 잠시 묶어 둘때 사용한다. freeze의 뜻 그대로 얼려 버리는 것이다.



  2. spy on User는 해당 user가 무엇을 하는지 감시 하는데 쓰인다. 어떤 user가 쓸데 없는짓을 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이 명령을 이용해서 어떤 command를 쓰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3. spy on User를 감시를 하는데 해당 user가 쓸데 없는 짓을 하고 있다면 이 명령을 통해서 접속을 끊어 버릴수가 있다. 또한 접속을 끊으면서 해당 user가 사용하고 있는 IP address를 앞으로 계속 접속을 거부 시킬수도 있으며 real account 사용자라면 계정 사용을 금지 시킬수도 있다.



13. 후기

처음 이 강좌를 시작할때의 의도는 정말 멋졌다. Memnual에 있는 내용을 거의다 소화해 내자는 의도로 시작을 했지만 영어라는 커다락 벽에 부딫혀 결국은 마무리가 부실하게 되었다. (영어는 나의 천적이다 ^^) 이 강좌에 있는 내용 외에도 Serv-U의 설정은 더 많이 있다. 하지만 이정도로만도 운영하는데는 별 문제가 없으리라고 보며 한글로 된 몇몇 menual 중에서도 가장 자세하리라 생각된다.



>> 이전 : User Account (2)



    



 Home > Lecture > Servu > Servu-9

Copyright 1997-2024 JoungKyun Kim 
LAST MODIFIED: 2017/01/18